호주에서 가장 많이 가는 곳이 아마도 수퍼마켓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한인마트도 자주 가지만, 호주에 살기로 했다면 웬만하면

호주 마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라는 게 제 생각이거든요

 

한국에는 구멍가게, 편의점 등이 많이 있어서 이마트나 롯데마트같은 대형 수퍼마켓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한데요

호주의 경우에는 소형 가게가 거의 없기 때문에 대형 수퍼마켓 이용이 필수입니다.

이에 각 수퍼마켓의 특징을 정리 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래용~

 

 

 

 

호주 수퍼마켓의 특징

호주 수퍼마켓의 특징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주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진저비어라고 판매는 하지만, 알콜이 없는 맥주고요 주류는 일체 판매하지 않습니다.

주류는 주류 샵에서 구매하셔야 해요

 

* 국경일에 쉬는 마트가 대부분입니다.

IGA같은 마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국경일에는 쉽니다 ㄷㄷㄷㄷ

그리고 평일에는 9시, 토,일요일에는 5시에 닫아요 ㅎㅎ

한국 생각하면 참 신기한 영업시간이죠?

 

* 약품과 건강식품도 판매합니다.

주류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물품을 판매한다고 보셔도 될 정도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두통약(파나돌)같은 간단한 물품은 물론

오메가3등 건강식품도 판매합니다.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해요^^

 

그렇다면 각 수퍼마켓 별로 간단한 특징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supernarket 별 특징

* Coles(www.coles.com.au)

 

호주에서 Woolworths와 함께 가장 큰 규모인 수퍼마켓입니다.

규모가 크다 보니 가격대도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하고요

각개 물품별로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는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가장 저렴한 물품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0 이상 구매시 제휴 주유소에서 리터당 40c씩 할인이 되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 Woolworths (www.woolworths.com.au)


역시 호주에서 가장 큰 규모고요 coles에 비해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아마 coles보다 더 많은 매장을 확보했을거라고 예상되는 곳입니다.

coles에 비해 진열이 보기 좋게 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편이고요

이곳도 마찬가지로 $30 이상 구매시 주유할인이 제공됩니다.

coles에 비해 제휴 주유소 수가 많아서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흔히 사람들은 woolies(울리스)라는 애칭으로 부릅니다.


* IGA (www.iga.com.au)

 

매장 개수는 많지 않지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농협같은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대는 위의 2개 매장보다 보편적으로 조금 높은 편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국경일에도 매장을 연다는 거고요....

그래서 국경일에 무언가 먹고 싶다면 이곳을 갈 수밖에 없죠 ㅎㅎ

 

* Food Land (http://www.foodlandsa.com.au)

 

규모는 IGA보다도 더 작거나 비슷할거라 생각되고요

상당히 싱싱한 야채를 파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고기는 울리스 야채는 푸드랜드~ 라는 공식이 있죠 ㅋㅋ

저도 야채와 과일을 살 때는 항상 이곳에 들리곤 합니당~

 

 

 

 

Woolworths 회원카드 발급 방법

저는 위의 매장들중에 woolworths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푸드랜드를 두번 째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이중에 울리스 회원카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food land는 회원카드가 없어용)

 

매장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카드를 그냥 나눠줍니다.

회원가입 하고 싶다고 말씀하시거나

everyday woolworths card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


 

 

설명서를 영어공부할 겸 한번 쭉 훑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기본적으로 woolworths 적립, 주유소 리터당 4c 할인 제공($30 이상 사용한 이력이 었어야 함)

dick smith, BWS, BigW에서도 적립카드로 사용 가능합니다.

Qantas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고요(호주 항공사입니다)

 

이 카드를 받으신 후에 인터넷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하신 후 카드에 있는 바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 하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