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다니던 회사 한 곳이 선호하는 super 회사가 있어서 그쪽으로 가입하길 바랬었어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던 수퍼 이외에 추가로 가입을 했었는데, 그러다 보니 가입이 두군데 되어 있어서 관리하기도 힘들고, fee도 나가는게 싫어서 이번에 하나로 통합했어요.


통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정부 사이트에서 대행을 해주고 있으니 간단한 정보만 입력 하시면 됩니다.


우선 세금을 관리하는 ATO에 방문합니다.


https://onlineservices.ato.gov.au/home.aspx


이후 로그인을 하신 후, 가운데 sup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수퍼가 보여집니다.

저는 3개가 있네요




이때 우측 하단의 Transfer super를 선택합니다.



어떤걸 옮길지를 먼저 선택합니다. 저는 1번과 2번을 3번에 옮겼어요 그러면 1번과 2번을 틱 하면 되겠죠?



그리고 컨티뉴를 클릭합니다.



어떤 곳에 넣을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번 더블체크 하신 후, 넥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정보를 확인하신 후,



하나하나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하고 나니까 바로 다음날 옮기려고 하는 회사에서 문자가 바로 왔고, 웹사이트에 방문하니까 펜딩으로 나오더라고요 보통 4~5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